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호영 비대위', 재신임 권성동 포함…엄태영·전주혜·정양석 등 확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임전국위 최종 투표 거쳐
서병수 "과거 최고위는 해산" 선포
"당 대표 내치소 사태종결?" 이준석 반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권현지 기자]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가 비대위원 인선을 최종 매듭 짓고 16일 공식 출범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비대위원 인선을 논의한 뒤 최종 상임전국위원회 투표를 거쳐 비대위원 9명의 인선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상임전국위원장 서병수 의원은 이날 투표 후 브리핑에서 "상임위원회 재적 위원 총 55명 중 42명이 참여해 성원이 됐고 찬성 35명, 반대 7명으로 비대위원 임명안은 원안대로 가결됐음을 선포한다"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정상적으로 비대위 출범하게 됐고 과거 최고위원회는 해산되게 됐다"며 "비대위원장이 당의 권한과 지위를 갖게 된다는 점을 말씀 드린다"고 설명했다.


비대위원 인선은 최종 9명으로 결정됐다. 원내 인사로는 우선 주 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3명이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그리고 초선 엄태영(충북 제천단양)·전주혜(비례대표)의원이 임명됐다.

원외로는 재선 출신 정양석 전 의원, 6·1 지방선거에서 광주시장에 출마했던 주기환 전 후보, 84년생 최태민 강원도의회 의원과 86년생 이소희 세종시의회 의원이 참여한다.


사무총장은 박덕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 대변인은 박정하(강원 원주) 의원, 비서실장은 정희용(경북 고령·성주·칠곡) 의원이 각각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과 주고받은 메신저 노출 등으로 현 상황에 책임 논란이 불거졌던 권 원내대표도 비대위원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상임전국위 전 열린 의원총회에서 권 원내대표의 재신임을 묻는 표결이 진행됐고 대부분 의원들은 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 위원장은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권 원내대표가 퇴장한 가운데 투표로 재신임 여부를 확인했는데 찬성이 압도적으로 많았다"고 말했다.


비대위 첫 회의는 18일로 예정됐다. 다만 17일(내일) 이준석 전 대표가 낸 가처분 신청 심리가 진행됨에 따라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권 원내대표가 재신임 된 것으로 결과가 나오자 "내부총질 문자와 체리따봉 받은 걸 노출시켜서 지지율 떨어지고 당의 비상상황을 선언한 당대표 직무대행이 의총에서 재신임을 받는 아이러니"라며 "도대체 어디가 비상이었고 어디가 문제였고 누가 책임을 진 것이냐. 대통령과 원내대표가 만든 비상상황에 대해서 당 대표를 내치고 사태종결?"이라며 글을 올렸다. 이 전 대표는 계속해서 여론전을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