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경기도에 관용차 배차 추가자료 요청…이재명 수사 가속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혜경씨 사적유용 여부 확인
국고손실 혐의 연장선상 관측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필 기자, 장세희 기자]경찰이 경기도청에 관용차 배차 내역에 관한 자료를 요청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경기지사를 지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관용차 사적 유용 여부를 살피는 절차란 해석이 나온다. 사실상 이 고문 측 관련 각종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아시아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23일 경기도청 자산관리과에 2018년 7월1일부터 2022년 5월까지 고정 배차한 관용차량 번호 등을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직원들의 출장 등 업무 목적으로 쓰이는 관용차량을 김씨가 독점적으로 사용했는지 여부를 살피기 위한 절차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과 관련해 김씨의 국고손실 혐의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이 검토 중인 국고손실액 규모는 법인카드 횡령과 관용차 렌트 비용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자료 요청도 이 수사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경찰은 지난주에도 경기도청 의전팀을 찾아 ‘수사 협조 요청’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달 4일 김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경기도청 총무과, 의전팀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경찰이 경기도청을 찾은 것은 지난 압수수색 이후 이번이 2번째인 것으로 전해졌다. 법인카드와 관용차량 특혜 의혹에 대한 수사가 물밑으로도 진행되면서 김씨 소환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


경찰은 지난 3월 대선 이후 이 고문 측 관련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했다. 법카 의혹 외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지난 17일 두산건설 본사와 성남FC 구단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지난 2일에는 성남시청에 대해 압수수색했다. 대선 이후 이 고문 관련 의혹 사건에 대해 3차례 강제수사를 벌인 것이다. 경찰은 이 밖에도 대장동 및 백현동 개발사업과 이 고문 아들 동호씨의 성매매 및 불법 도박 의혹,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합숙소 비선캠프 의혹 등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다.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가 재고발한 ‘혜경궁김씨 트위터 의혹’ 사건은 지난달 8일 각하(불송치) 처분하면서 종결했다. 경찰은 이 사건에 대해 고발인이 고발을 취하해 각하 처분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에서는 대선 보복수사이며 6·1지방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서영교, 이해식, 오영환, 박찬대, 이수진 의원 등은 이날 오전 이 고문의 각종 의혹 수사와 관련해 국수본을 항의 방문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서 의원은 이날 오전 국수본을 방문해 "이 후보가 출마 의지를 밝히자 대대적인 수사를 한 것"이라며 "정치보복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에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