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야 경기지사 후보 '법카 공세'에…이재명 "제 아내가 안 썼다" 반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내가 공무원에게 사적 도움 받은 것이 문제…제 불찰"
"與, 자기들이 고발해놓고 '수사' 언론플레이 해"
김동연 "법카 의혹 문제 있어" 김은혜 "소고기 법카로 대표되는 법카 유용 차단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우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19일 아내 김혜경씨가 법인카드를 사적 유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법카를 제 아내가 쓴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김혜경씨 '법카 의혹'은 문제가 명확히 있다라고 한 발언에 대해 "문제는 법인카드를 제 아내가 쓴 게 아니다"라며 "제 아내가 법인카드를 쓴 것 처럼 그렇게 말씀하셨는데, 제 아내가 의전담당 공무원에게 사적인 도움을 받았다 이게 문제인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의전담당은 지사 의전을 담당하고 배우자는 공식행사에서 의전만 해야 되는데, 사적인 도움을 몇 차례 받은 게 있으니 그건 잘못된 것이 맞다. 제 불찰이라고 말씀드린다"고 말하면서도 이어 "다른 현안들은 국민의힘이 고발해서 수사하는데 자기들이 고발해 놓고 수사받고 있다고 언론 플레이하고, 또 공무원이 사적인 도움을 몇 차례 준 게 있긴 하지만, 그 의전담당 공무원은 공석에 공개 경쟁 채용된 사람이다"라며 "자기 업무를 하는 분인데 개인적인 인연 때문에 도움 준 걸 가지고 월급(주는 것이) 전부 국고손실이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후보는 18일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지난 대선 당시 불거진 이 위원장 관련 의혹들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법인카드 같은 경우는 그렇다"며 "백현동이나 성남FC 문제에 대해서도 의혹이 있다는 건 알고 있다. 대장동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검찰이든 경찰이든 수사해서 밝혀내야 한다"고 답한 바 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도 19일 김혜경씨의 '법카 의혹'을 겨냥해 업무추진비 상세 공개 및 법인카드 사적 유용 징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대선 과정에서 불거진 경기도 내 각종 부정의혹을 발본색원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은 행정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소고기 법카로 대표되는 각종 법인카드 유용을 차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어 "법과 원칙에 입각한 도비 집행을 위해 업무추진비 상세내역 및 영수증을 전부 공개하고 법인카드 사적유용 적발 시 징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강우석 기자 beedolll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