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준석, '무속' 논란 윤석열에 "조상 묘 옮긴 대선 후보들도 있어…과한 호들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준석 "김건희 사적 통화, 2차 가해 성립 쉽지 않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무속 논란'이 이어지는 데 대해 "상대 정당이 과민하게 반응할 때마다 실제 (민간 신앙 등을) 재미 삼아 하는 국민이 봤을 때는 과한 호들갑이라고 볼 수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뉴스토마토 '노영희의 뉴스in사이다'에 출연해 "예전에 모 대통령이 되신 분, 그리고 많은 대선 후보들은 대통령이 되려고 조상 묘까지 이전하고 이랬다. 그런데 우리는 조상 묘를 이전한 대통령을 맞았다고 해서 그분이 실패한 대통령이라고 이렇게 규정하지는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한 매체는 국민의힘 네트워크본부에 무속인이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논란이 커지자 윤 후보 측은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하기로 했다.


또 이 대표는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내용 중 일부를 공개한 MBC '스트레이트' 방송에 대해 "보편적인 대한민국의 어떤 정치인의 부인보다도 우리 후보의 배우자(김건희 씨)가 정치에 대해서 의사 표현을 할 때 굉장히 조심스러운 편"이라며 "후보자에게 과도한 개입을 한다든지 나중에 농단이라고 할 만한 정도의 행동을 할 거라고 저는 전혀 예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마 저는 후보자의 배우자가 공개 활동을 한다 해도 다른 정치인의 배우자에 비해서 크게 문제 될 만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력 피해자인 김지은 씨가 김건희 씨의 사과를 요구한 데 대해선 "(김건희 씨가) 사적인 전화 통화상으로 대화를 했다는 것에 있어서 2차 가해라는 표현이 저는 성립하기가 쉽지 않다 본다"며 "그런 어떤 발언이 김지은 씨의 명예를 훼손한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일축했다.


지난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 걸린 전광판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전화 통화' 내용을 다루는 MBC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방영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난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 걸린 전광판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전화 통화' 내용을 다루는 MBC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방영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MBC '스트레이트'는 지난 16일 김건희 씨가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와 통화한 내용을 공개했다.


녹취록에서 김 씨는 진보 진영의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문제에 대해 "미투도 문재인 정권에서 먼저 터뜨리면서 그걸 잡자고 했잖아. 뭐하러 잡자고 하냐고"라며 "난 안희정이 솔직히 불쌍하더만.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는 되게 안희정 편"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건희 씨는 '스트레이트'에 보낸 서면 답변을 통해 "성 착취한 일부 진보 인사들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나온 부적절한 말로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나 이후 김지은 씨는 한국성폭력상담소를 통해 낸 성명을 통해 "김건희 씨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한다"며 "당신들이 생각 없이 내뱉은 말들이 결국 2차 가해의 씨앗이 됐고, 지금도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고 했다.


한편 안 전 지사는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성폭력 혐의로 기소돼 2019년 9월 대법원에서 3년 6개월의 징역형이 확정돼 복역 중이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