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안군 ‘유엔세계최우수 관광마을’ 선정…박우량 군수 지도력 빛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반월·박지도 ‘퍼플섬’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서 수상

전 세계 75개국 170개 마을 경쟁…‘코로나 이후 관광 활성화 기폭제 될 것’

(좌측 두번째)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총회에서 신안군의 반월·박지도가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돼 박우량 신안군수(왼쪽 두번째)가 상을 받고 있다. ⓒ 아시아경제

(좌측 두번째)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총회에서 신안군의 반월·박지도가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돼 박우량 신안군수(왼쪽 두번째)가 상을 받고 있다. ⓒ 아시아경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퍼플섬(purple island)’으로 유명한 전남 신안군의 반월·박지도가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가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됐다.


3일 군에 따르면 유엔세계관광기구는 2일(현지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총회를 열고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반월·박지도를 선정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 선정 사업은, 문화유산의 보존 및 홍보, 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세계의 각 마을을 평가해 인증해주는 사업이다.


국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된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사업에는 세계 75개국 170개 마을이 본선에 진출해 경쟁을 펼쳤다. 특히 첫 대회라는 상징성으로 대륙별, 국가별 경쟁이 치열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인증하는 세계 관광 우수마을은 ‘최우수 관광마을’과 ‘최우수 관광마을 개선 프로그램’, ‘최우수 관광마을 네트워크’ 등 3등급으로 나뉜다. 반월·박지도는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최우수 관광마을’에 선정됐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수상소감에서 “이번 선정은 4만 군민과 신안군의 노력을 유엔과 전 세계가 인정해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모든 기쁨과 영광을 반월·박지도 주민을 비롯한 신안군민께 바친다”고 말했다.


신안 안좌면의 작은 섬인 반월도와 박지도는 목교로 연결됐으며, 민선 7기 들어 군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섬에 자생하는 보라색 도라지 군락지에서 착안해 보라색을 주제로 ‘퍼플섬’을 조성했다. 목교와 해안 산책로, 마을 지붕, 작은 창고의 벽, 심지어 앞치마와 식기 및 커피잔까지 보라색으로 만들었다.


이는 대한민국 최초로 섬 전체를 컬러 이미지 메이킹을 이룬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신안군은 퍼플섬의 이번 ‘유엔 세계관광최우수마을’ 선정으로 코로나 시대 관광 활성화의 큰 동력을 얻게 됐다.


또한 ‘2022∼2023년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신안의 섬들이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신흥 관광 메카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인 ‘오미크론’ 감염자가 모든 대륙에서 속출하고 있어 박우량 신안군수는 수행원 없이 정광호 전남도의원(신안2, 민주), 김혁성 신안군의장, 최미숙·김용배·김기만 신안군의원, 이동치 신안농협 조합장 등 총 8명 최소 인원으로 지난달 30일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시상식이 열리는 스페인 마드리드로 출국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