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편의점 도시락 매출 '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피스·주택가 상권 매출 ‘급증’
가성비·이색 도시락 출시도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이딸라 도시락.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이딸라 도시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주요 편의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이후 도시락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1인 가구와 직장인들이 집이나 회사 인근의 식당 대신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에서는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일까지 도시락 매출이 전월대비 7.8% 증가했다. GS25에서는 15.1%, 세븐일레븐은 10.7%, 이마트24는 20% 판매량이 늘어났다.

주로 오피스 상권과 주택가 상권 점포에서 도시락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CU는 오피스 상권에서 14.1%, 주택가 상권에서 6.1% 늘었고 GS25는 오피스 상권에서 18.1%, 주택가 상권에서 27.4% 급증했다. 세븐일레븐은 오피스 상권에서 23.8%, 주택가 상권에서 16.4% 증가했고, 이마트24는 오피스 상권에서 23%, 주택가 상권에서 22% 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특수로 도시락 신제품도 쏟아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000원대의 가성비 도시락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초저가 ‘이딸라 도시락’은 백미밥에 가장 대중적인 반찬인 비엔나 소시지와 볶음김치로만 간단하게 구성했다. 이는 도시락 구매 시 컵라면이나 간편국 등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감안해 만들어졌고, 현재 전체 편의점 도시락 중 가장 저렴하다.


이마트24는 재테크 열풍에 발맞춰 이색 도시락 내놨다. 이마트24는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주식 1주를 주는 '주식도시락'을 판매하고 있다. 이 도시락은 지난달 11일 첫선을 보였고, 출시 이틀 만에 발주를 중단해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추가 물량을 확보해 다시 판매를 시작했다. 주식도시락에는 네이버, 현대차, 삼성전자 등 9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있다. 준비한 2만주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자동 종료된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주식도시락.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주식도시락.

원본보기 아이콘

편의점 도시락 마케팅도 불붙고 있다. CU는 이달 우체국카드로 결제 시 도시락 전 품목을 30% 할인해주고,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농협카드로 결제 시 12찬 한판도시락 등 6개 품목에 대해 60%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오는 9일부터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결제시 도시락 전 품목에 대해 60% 할인 행사를 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팀장이 한끼 쏜 데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를 열고 ‘속편한 도시락 세트’ 예약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다. 도시락 세트 상품은 버섯소불고기도시락 세트, 숯불닭갈비도시락 세트, 두부한상도시락 세트 등 3가지다. 동일 세트 5개가 하나의 묶음 상품으로, 간편결제 엘페이를 활용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