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강서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최종수정 2021.07.31 17:03 기사입력 2021.07.31 17:03

댓글쓰기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효행, 선행 등) 등 5개 부문

‘강서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8월2일부터 27일까지 ‘강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강서구민상은 구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쓴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구는 구민의 귀감이 되는 강서인을 발굴,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시상부문은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효행, 선행 등) 등 5개 부문이다.


추천대상자는 올 10월11일 기준으로 강서구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구민, 단체(사업체 포함) 또는 그 구성원 중 부문별로 특별한 공로가 있는 사람이다. 단,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동일 세대원이 아닌 20명 이상의 구민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 방법은 구민 연명에 의한 추천서, 공적조서, 주민등록초본(최근 3년간 주소변동 이력 포함),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부문별 관계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수상자는 공적내용 사실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시상은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동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우선 초청, 정부 표창 및 포상 우선 추천 등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구를 위해 헌신, 봉사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오신 숨은 주역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제정돼 지금까지 총 19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면 내 이름 나와"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