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거래소, 불공정거래 예방 동영상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21.05.06 10:33 기사입력 2021.05.06 10:33

댓글쓰기

실시간 화상교육 참여 어려운 임직원 위해 기획

거래소, 불공정거래 예방 동영상 교육 실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한국거래소에서 상장 법인 임직원의 불공정거래를 예방하기 위한 동영상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6일 거래소는 오는 7일부터 최신사례를 반영한 불공정거래 예방 동영상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장 법인의 의견을 반영해 실시간 화상교육에 참여가 어려운 상장 법인 임직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전까지 법인들은 일부 임직원들이 교대 및 야간 근무 때문에 실시간 교육을 참가하기 어렵다고 호소한 바 있다.


교육 내용엔 상장법인 임직원이 주의해야 할 미공개 정보 이용과 단기매매차익 반환 등 불공정거래 규제제도 및 지분신고사항 등이 담길 예정이다. 각 강의마다 30분 혹은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상장 법인은 사내 수강 신청인원을 파악한 후 교육 신청서 등을 시장감시위원회(시감위) 이메일로 송부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서 등 양식과 교육안내 자료는 상장 법인에 개별로 송부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자는 개별적으로 안내되는 ID로 멀티캠퍼스 플랫폼에서 한 달 동안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시감위 측은 “앞으로 상장 법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방법 등을 개선할 것”이라며 “이용자 친화적인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사유리 "부모님, 도쿄 부동산계 30년 큰손" 사유리 "부모님, 도쿄 부동산계 30년 큰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