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銀, 디지털 프라이빗 뱅킹 '쏠 PB' 출시

최종수정 2021.04.15 10:49 기사입력 2021.04.15 10:49

댓글쓰기

모바일 앱 통해 자산 현황 확인 및 최적 포트폴리오 제안

신한銀, 디지털 프라이빗 뱅킹 '쏠 PB'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은행은 신한PWM센터를 거래하는 고자산고객 전용 서비스인 '쏠 프라이빗뱅커(PB)'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쏠 PB는 PWM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던 PB서비스를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신한 쏠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PB고객이 쏠 접속시 바로 쏠 PB로 연결된다.

신한PWM고객은 쏠 PB를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에서 운용되고 있는 자산의 종합 현황 및 수익률 추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위험성향에 맞춰 신한은행이 추천하는 모델포트폴리오와 실제 운용되고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의 차이를 비교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제안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쏠 PB가 제안하는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투자목적, 투자기간, 목표 수익률에 따라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 설정이 가능해 각각의 포트폴리오별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별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투자 정보와 라이프 콘텐츠 구독 및 PWM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PWM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 신한PWM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쏠 PB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