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민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8개 분야 26개 세부실천계획 추진

순천시,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이동과 접촉을 최소화 하고, 시민과 귀성객들이 일상에 불편함이 없이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순천시는 연휴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4곳을 운영하며, 보건·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신속한 비상진료 및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순천시 관내 의료기관 175곳, 약국 58곳이 연휴기간 돌아가며 운영함으로써 의료공백 최소화에 힘쓴다.


또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연휴기간인 내달 11일(목), 14일(일)은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한다.


다만, 내달 12일(금), 13일(토)은 기동처리반을 운영함으로써 쓰레기 민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시설 일제점검을 실시해, 비상급수를 대비해 병입수 1만5000병, 비상급수차 1대(5톤)를 확보했다.


연휴기간 신속한 재난·재해 대처와 체계적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상황실이 24시간 비상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한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는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17곳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한다.


서민생활과 밀접한 물가를 안정화하기 위해 생필품과 성수용품의 가격에 대해서 중점 관리한다.


또한 농·수·축산물 원산지표시 단속강화와 부정유통에 대한 단속을 시 전역에서 실시하고 코로나19 대비 전통시장 합동 방역을 진행한다.


또한, 근로자 생계안정을 위해서 여수고용노동지청과 함께 체불임금 해소 지도반이 편성·운영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을 5%에서 10%로 확대해 48개 판매대행점에서 판매한다.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순천역, 아랫장 등 교통 혼잡지역의 교통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설 당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립공원묘지와 추모공원에도 관계 공무원들이 교통안내 및 차량 통제 근무에 나서며 집중 혼잡시간에 대비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올해 설 명절도 이동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분위기이지만 순천을 찾는 관광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은 평소와 다름없이 정상 운영되며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설맞이 프로그램이 4일 간 운영되고, 연휴 기간 관광지, 숙박, 맛집 등 관광객 안내를 위해 순천관광안내콜센터가 오전 9시께부터 오후 6시께까지 운영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작년 추석부터 명절 특유의 들썩거리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올해 설 명절도 코로나19로부터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종합 대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