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벤처기업협회, 상반기 신규 임원 26명 선임

최종수정 2020.07.15 14:56 기사입력 2020.07.15 14:56

댓글쓰기

벤처기업협회, 상반기 신규 임원 26명 선임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벤처기업협회는 올해 상반기 총 26명의 임원을 신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협회는 국내 7만여(벤처 인증 이력기업 포함) 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업종별·성장단계별 대표기업(매출액 및 상징성)과 신산업(데이터, AI, O2O, 핀테크 등) 및 바이오 분야 주요 벤처기업을 임원으로 추가 선임했다.

현재 벤처기업협회 임원은 신규임원 포함 총 70명으로, 협회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이사회에 참여한다.


안건준 회장은 “협회 임원진은 국내 벤처업계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로서 벤처생태계 견인의 주도자라는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스타트업부터 스케일업, 유니콘까지 다양한 스페트럼을 아우르는 대표성을 가진 임원진들의 효과적인 역할 분담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남은 2년의 임기가 규제개혁, 벤처 생태계 발전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보고, 단일하고도 강력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영입을 통해 각 분야를 대표하는 100인 규모로 이사회를 보강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