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쿠팡은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의 개인 온라인 쇼핑몰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과 개별 스토어의 인지도 및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스토어 커스터마이징(개인화)'이다. 판매자가 브랜드 특성을 반영해 스토어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물론, 소개 문구를 설정해 고객에게 스토어의 콘셉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상단의 대표 이미지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도 있다.
쿠팡 스토어의 'URL 직접 설정' 기능도 도입했다. 기존에 스토어 오픈 시 자동 부여됐던 웹주소를 판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이 보다 쉽게 기억할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개편을 통해 판매자가 스토어의 모든 요소를 최대한 개인화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인 쇼핑몰로서도 손색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업그레이드된 스토어 기능은 쿠팡 판매자센터에 접속한 뒤 프로모션관리 탭 내 '스토어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쇼핑몰에 애착을 가지고 판매 및 매출 증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어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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