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NH투자증권 이 카이스트와 손잡고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NH투자증권은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카이스트와 함께 'NH투자증권-카이스트 UX디자인 연구센터'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앞으로 3년 동안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해 NH투자증권과 카이스트는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기존에도 NH투자증권은 2018년 11월부터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와 산학 공동 연구를 실시했다. 디지털 UI·UX 연구조사와 차별화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선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앱 경쟁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UX디자인 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운영된다. 센터장은 이상수 교수가 담당한다, 주요 연구진으로는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참여한다.
안인성 NH투자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국내 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카이스트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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