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19 여파 여전한데…시장 관심에 정크본드 되살아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미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타격을 두고 일부 낙관론이 조심스럽게 나오면서 투기등급에 있는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에 관심이 생겨나고 있다고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루즈선사 카니발은 이날 3년 만기 회사채 3억달러 규모에 대한 마케팅을 시작했다. 카니발의 신용등급은 투자등급에 속하지만 현재 신용평가사가 등급 하향 조정을 검토하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타격으로 운영이 사실상 중단된 상태여서 새 회사채의 금리 수준은 이전에 비해 크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날 KFC, 피자헛의 모회사인 얌 브랜드가 지난 4일 이후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서 하이일드 채권을 발행한 이후 나온 것이다. WSJ는 "미국이 완전한 신용 위기 없이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란 낙관론과 함께 투자자들이 세컨더리 마켓에서 투기등급 채권을 매입하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기업들이 채권 발행을 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기준 미국 투기등급 회사채 수익률은 평균 9.67%로 일주일 전 11.57%에 비해 떨어졌다. 다만 여전히 지난 4일 기준 5.64%에 비해서는 빠르게 오른 것이다. 수익률은 채권 가격이 오르면 떨어진다. 채권 수요가 그만큼 늘어났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신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적 여파가 아직 마무리 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투기등급 기업에 대한 불안감이 완전히 사라지진 않은 상태다. 이에 시장에서는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는 기업 상황에 따라 발행 성사 여부가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

투기등급에 대한 관심은 앞서 투자등급 기업들이 회사채 발행을 통해 자금을 대거 확보한 뒤 나온 것이다. 딜로직에 따르면 나이키와 맥도날드, CVS헬스 등을 포함한 투자등급 기업들이 지난주에만 730억달러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다. 이번주에도 오라클 등 투자등급 기업들이 회사채 발행에 나서고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