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5G상용화 1년 맞아 알뜰폰에 5G 개방…월3만원대 이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T, 5G상용화 1년 맞아 알뜰폰에 5G 개방…월3만원대 이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SK텔레콤이 5G 상용화 1년을 맞아 알뜰폰에 5G 망을 개방한다. 월 3만원대면 알뜰폰 고객들도 SK텔레콤의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3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스마텔 ·아이즈비전·프리텔레콤·에스원·SK텔링크·큰사람 등 6개 알뜰폰 사업자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5G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한다.

SK텔레콤이 알뜰폰에 도매로 제공하는 5G 요금제는 '5GX 스탠다드'와 '슬림' 2가지다. 슬림 요금제의 도매 제공을 통해 월 3만원대에 SK텔레콤의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금제 출시가 가능해졌다. 기본 데이터 등 모든 혜택은 SK텔레콤 모(母) 요금제와 동일하다.


이번 5G망 개방은 알뜰폰 고객들의 선택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5G 서비스 상용화 1년이 되는 시점에 알뜰폰 고객 대상 5G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고 SK텔레콤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과의 상생 지원책도 내놨다. 오는 5월까지 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들이 주력으로 취급하는 선불 정액요금제 '안심데이터300'의 도매대가를 기존 대비 25% 저렴하게 제공하고, 고객 충전 요금도 3000원 인하한다.

김지형 SK텔레콤 유통2본부장은 “SK텔레콤의 우수한 5G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알뜰폰 사업자들과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5G망 개방과 상생안이 알뜰폰 업계가 코로나 19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