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카드, '언택트 공연' 후원…"공연 영상화해 SNS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아트센터, FAN스퀘어, 소향씨어터 무상 대관

신한카드, '언택트 공연' 후원…"공연 영상화해 SNS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신한카드가 공연자와 관객이 온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언택트' 공연을 후원한다.


신한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각종 공연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공연자와 관객이 온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극, 콘서트, 연주회 등을 하는 단체에 공연장을 무상으로 대관해 주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무상 대관은 서울 LG아트센터, FAN스퀘어와 부산 소향씨어터가 가능하며, 영상 제작과 눈 채널르 통한 공연 영상은 신한카드에서 대행한다. 연극, 연주회 등 영상화할 수 있는 모든 공연이 대상이다.


이번 후원은 그동안 축적한 브랜드 인프라와 역량이 있기에 가능했다. 신한카드는 LG아트센터, FAN스퀘어, 소향씨어터 공연장을 스폰서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기획, 후원해 왔다. 또 금융업계 최다 수준 구독자(320만 명)와 최대 조회수 기록을 갖고 있는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 지역 미술 시장 후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소규모 갤러리와 연계한 작은 미술 전시회를 영상화해 SNS 채널에 홍보함으로써 작품 판매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인 아름인과 연계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소액 기부를 통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 업체나 종사자들을 후원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회원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액수를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도 그 중 하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활기를 되찾는 것이 절실한 상황에서 언택트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역량 강화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