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대통령 같다" '문재인 탄핵' 靑 청원 90만…100만 돌파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로나19 대응 지적 문 대통령 탄핵 靑 청원
"가장 중요한 건 자국민 보호"
청와대 한 달 이내 공식 답변해야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 청와대 국민청원 서명자가 27일 90만 명을 넘어섰다. 이날 오전 6시22분 기준 해당 청원 동의는 91만3719명이다. 이에 따라 청와대 답변 기준인 20만명 이상 동의를 충족하면서, 청와대는 한 달 이내에 답변을 내놓게 됐다.


청원자는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문제점을 지적했다.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글에서 청원인은 "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내 마스크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하는데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다"며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은 정부의 마스크 수급 안정 조처가 시행되기 전인 지난 4일 올라됐다. 중국 지원 마스크는 민간단체가 마련한 것으로, 정부는 전세 화물편으로 운송을 도왔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청원인은 이어 "전 세계 62개국이 중국인 입국 금지, 중국 경유한 외국인 입국 금지 등 강력한 제재를 행하는데 정부는 이제야 '후베이성 2주 내 방문 외국인 입국 금지'를 시행하느냐"면서 "도대체 말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미 우한지역 봉쇄 직전에 빠져나간 중국인이 다수인데, 이미 봉쇄한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에 대한 제한만 둔다면 그 외 지역에 있는 중국인들은 계속 한국을 드나들 수 있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국민 보호가 아니냐. 더는 지켜볼 수 없다. 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4월에도 문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와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당시 청와대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의 탄핵은 국회의 소추 의결로 헌법재판소가 결정할 사안"이라며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는 점에 양해를 구한다"고 답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