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강남 아파트 전입시기 착오…팔리는대로 팔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자신이 거주해 온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 전입 시기에 착오가 있었다고 밝혔다. / 사진=이낙연 페이스북 캡처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자신이 거주해 온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 전입 시기에 착오가 있었다고 밝혔다. / 사진=이낙연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자신이 그동안 거주해온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 전입 시기와 관련해 착오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앞서 이 전 총리는 해당 아파트 전입 시점이 1994년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이후 쓴 글에서 1999년으로 정정했다.

이 전 총리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파트와 관련해 착오가 있었기에 알려드린다"며 "저는 종로에 살다 1994년 강남으로 이사했고, 1999년에 지금 사는 잠원동 아파트(전용면적 25.7평 조합주택)에 전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시기를 제가 혼동했다"며 "착오를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총리는 지난 16일 "제가 종로구 아파트를 전세계약했더니 어떤 언론이 전세 자금 출처를 의심하는 보도를 냈다"며 "저는 1994년부터 살아온 제 아파트를 전세 놓고 그 돈으로 종로 아파트에 전세로 들어간다"고 해명한 바 있다. 당시 잠원동 아파트 전입 시점을 1994년이라고 언급했던 것을 1999년으로 바로잡은 것이다.

한편 이 전 총리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시세 9억여원 수준인 아파트 전세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계약 시점이 정부의 부동산 고강도 대출 규제 발표 시기와 맞물려 일각에선 자금 출처를 놓고 의혹이 불거졌다. 규제가 시행되기 전 이른바 '대출 막차'를 탄 게 아니냐는 의혹이다.


이와 관련해 이 전 총리는 "총리 퇴임을 준비하던 작년 12월11일 아파트를 팔려고 내놓았으나 거래 문의가 없었고, 종로 이사를 서두르고 싶어 일단 전세를 놓고 전세를 얻었다"며 "지금 아파트(잠원동 아파트)는 팔리는 대로 팔겠다"고 해명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