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괴짜 갑부 "우주여행 함께 갈 여성 모집"…내건 조건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에자와 유사쿠(우)와 일론 머스크(좌) / 사진=마에자와 유사쿠 인스타그램 캡처

마에자와 유사쿠(우)와 일론 머스크(좌) / 사진=마에자와 유사쿠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일본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44·前澤友作)가 자신의 달 탐사에 동행할 여성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낸 가운데 현재까지 2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CBS뉴스'에 따르면 지원서 접수가 마감된 이날 오전 기준 전세계에서 2만7722명이 해당 공고에 지원했다.

앞서 마에자와 씨는 지난 12일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은 공고문을 올렸다. 대상은 20세 이상의 밝고 긍정적인 성격을 지닌 미혼 여성이며, 우주여행에 관심이 있어야 한다는 점, 세계 평화를 바라야 한다는 점 등이 파트너 조건이다.


그러면서 "나는 44세이고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있다"며 "외로움과 공허함이 서서히 밀려오면서 한명의 여성을 계속 사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다. 인생의 동반자를 찾고 싶다"고 설명했다.


미에자와 씨는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 설립자다. 현재 30억달러(약 3조4000억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괴짜 행보'로도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에는 1000명에게 10억엔을 나눠주고 돈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겠다는 계획을 밝히는가 하면, 지난해 11월에는 유튜브를 통해 1000억엔(약 1조원)이 든 통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앞서 그는 테슬라 창업자인 미국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민간인 달 탐사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해당 프로젝트에 이용될 유인 우주선은 오는 2023년 발사 예정으로, 길이 118m의 대형 로켓에 재활용 가능한 부스터 로켓이 장착된 형태다.


또한 마에자와 씨는 이 탐사 프로젝트에 최대 8명의 예술가와 동행할 계획이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