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웬디, '가요대전' 리허설 중 낙상사고로 손목·골반 골절 부상…SBS 비난 봇물(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레드벨벳 웬디. 사진=연합뉴스

그룹 레드벨벳 웬디.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그룹 레드벨벳 웬디(24·본명 손승완)가 SBS '2019 가요대전' 리허설 도중 낙상 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SBS 측이 사과문을 냈지만 누리꾼들의 비판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25일 웬디는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 리허설 중 리프트 오작동으로 무대 아래로 추락해 손목 및 골반 골절상을 입었다.

이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웬디가 'SBS 가요대전' 개인 무대 리허설 중 무대 아래로 떨어져 부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웬디는 바로 병원으로 이동해 정밀검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검사 결과 웬디는 얼굴 부위 부상 및 오른쪽 골반과 손목 골절이라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 소속사는 "현재 웬디는 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받은 뒤, 추가 정밀 검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아티스트의 건강이 최우선인 만큼 치료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본 방송에서는 웬디가 부상당하기 전 사전 녹화한 신곡 'Psyco'(사이코) 무대만 공개됐다.

SBS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레드벨벳이 가요대전 생방송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 되어 팬 여러분 및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레드벨벳 웬디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향후 SBS는 출연진 안전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레드벨벳 리패키지 앨범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리패키지 앨범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SBS의 사과에도 팬들의 비판 여론은 이어지고 있다. SBS의 공식 입장에는 사고 당사자인 웬디에 대한 사과가 없었고, 사고 경위에 관한 설명도 없었기 때문이다.


한편 웬디가 속한 레드벨벳은 지난 23일 리패키지 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피날레(The ReVe Festival’ Finale)'를 발표하고 신곡 '사이코'로 컴백했다.


그러나 웬디의 부상으로 향후 스케줄에 변동이 생길 예정이다.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향후 일정에 대해 정리되면 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