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소상공인 상품 판매 활성화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소상공인 상품 판매 활성화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오는 29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1400곳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활성화하고자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국방부, 국민권익위원회 등 7개 중앙부처와 12개 민간기업이 후원한다. 유명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G마켓은 행사와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크리스마스 마켓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매일 일반 회원에게 25% 할인 쿠폰(최대 5000원) 1장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0% 할인 쿠폰(최대 5000원)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유용한 ▲한일의료기 전기장판 ▲아이러버 온열안대 ▲쿠퀸 아트쿡 대용량(12ℓ) 에어프라이어+사은품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또 ▲김밥을 꿈꾸는 생크림 롤케익 ▲섬백리향 향수 50㎖ ▲유아 매니큐어 핑키페인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3종세트 등 아이디어 상품들도 선보인다.


행사 현장에서는 G마켓과 옥션 소상공인 상품 판매 전용 부스도 운영한다. 상품 구매를 원할 시 부스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G마켓 또는 옥션 상품 코드로 연결되며, 결제 후 상품을 현장수령 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서지훈 판매고객성장팀장은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시즌 소상공인과 고객이 만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물론 다양한 방한 제품들이 준비된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이커머스 중소상공인 축제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비롯해 신규 해외 수출 판매자를 발굴·양성하는 ‘이베이 수출스타’ 경연대회,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G마켓과 옥션에서 상설 운영하는 ‘마을기업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우수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V커머스 브랜드 ‘쇼피셜’을 런칭한 바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