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DB회장, 첫 재판에서 "고의적 추행 아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소사실 사실관계 대체로 인정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필 기자] 비서를 성추행하고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첫 공판에서 검찰 공소사실을 대체로 인정했다. 다만 고의적인 추행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김 회장 측 변호인은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김용찬 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첫 공판에서 "피해자 기억과 차이 나는 부분이 있지만 공소사실의 사실관계를 대체로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변호인은 "피고인은 피해자들의 동의가 있었던 것으로 믿었다"며 "위력으로 강제 추행하거나 간음할 고의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반면 검찰은 "피해자들이 김 전 회장의 추행을 거부하기 어려운 지위에 있었고, 김 전 회장이 회장의 지위를 이용해 피해자들을 위력으로 추행했다"고 강조했다.

김 전 회장은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자신의 별장에서 일한 가사도우미를 성폭행·성추행하고 2017년 2∼7월에는 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017년 7월부터 질병 치료를 이유로 미국에 머물던 김 전 회장은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자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이후 6개월마다 건강상 이유를 들며 체류 기간을 연장했다. 경찰은 2017년 말 인터폴 적색 수배를 내리고, 김 전 회장의 여권을 무효화했다. 그럼에도 귀국하지 않자 올해 7월 법무부를 통해 미국 정부에 범죄인 인도 청구를 했다. 이에 김 전 회장은 지난 10월 자진 귀국했고 인천공항에서 곧바로 체포됐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