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요가복 '젝시믹스' 대박낸 회사, 직원들에 주식 25만주 통큰 증여

최종수정 2019.12.17 18:04 기사입력 2019.12.17 18:02

댓글쓰기

대표이사 주식 25만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
전체 발행 주식 1.5% 해당

요가복 '젝시믹스' 대박낸 회사, 직원들에 주식 25만주 통큰 증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연말을 맞아 본사 및 계열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식을 무상으로 증여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 보유 주식 중 25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하기로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물량은 회사 전체 발행 주식의 1.5%로 금액 환산 시 15억원어치로 추산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한국투자파트너스, KTB 네트워크, IMM 인베스트먼트, 로그인베스트먼트로부터 기업가치 1000억원을 평가받으며 250억원을 유치한 바 있다. 회사는 내년 상장예비심사 청구를 앞둔 상태다.


주식 수증자는 본사 재직자를 비롯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이다. 특히 이 중에는 신입 수습 사원까지 포함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엑스가 단기간 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직원들의 근로의욕을 높이고 주인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주식 출연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회사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혜택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그리와 23살차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