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 얻어내려면"…롯데, 2019 마케팅 포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 얻어내려면"…롯데, 2019 마케팅 포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이달 28~29일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마케팅 포럼은 그룹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돼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해 그룹 우수 마케팅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마케팅 관련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한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공감'으로 정했다. 수많은 제품과 정보가 범람하는 현 시기에 단순히 대형 브랜드,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안정적 성장을 기대할 수 없으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신동빈 회장도 지난 7월 열린 하반기 VCM(사장단 회의)에서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다양한 리스크를 대처하기 위한 방향으로 '공감'을 제안한 바 있다.


롯데는 공감의 가치와 본질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으로 포럼을 구성했다. 오전 기조 연설은 톰 켈리 IDEO 공동대표가 '공감의 미학: 마케팅을 통한 혁신과 성장'을 주제로 진행한다. 톰 켈리는 지난 30년간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디자인 혁신 컨설팅 회사인 IDEO에서 사람 중심의 디자인 리더쉽을 구축해온 경험을 토대로 공감을 통해 고객을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포럼에서는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낸 계열사를 선정하는 '마케팅 어워드'도 진행한다. 대상은 롯데홈쇼핑의 '공감쇼핑쇼 엘쇼'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롯데마트의 대한민국 산지 뚝심 캠페인과 호텔롯데의 라이프스타일 L7호텔, 롯데GRS의 오징어 버거, 롯데정밀화학의 의약용 캡슐, 롯데칠성의 CSV프로젝트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롯데컬쳐웍스의 뮤지컬 라이온 킹 등 6개사가 수상했다.


포럼 2일차에는 '공감, 혁신의 출발점'을 주제로 롯데 파트너사 임직원과 청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포럼이 구성된다. 롯데홈쇼핑이 자사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이주현 성균관대 교수, 김정운 여러가지 문제 연구소 소장 등 다양한 인사들이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 마케팅 발상의 요람인 '롯데 마케팅 포럼'은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해 그룹사 마케팅 역량을 높이는 자리"라며 "특히 올해는 좋은 기업으로 사회로부터 공감을 얻기 위한 마케팅 방안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