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위스키 '송 오브 아이스'·'송 오브 파이어' 한정판 출시

최종수정 2019.11.20 09:05 기사입력 2019.11.20 09:05

댓글쓰기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위스키 '송 오브 아이스'·'송 오브 파이어' 한정판 출시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지난해 말 위스키 팬들 뿐만 아니라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팬들까지 설레게하며, 제품 품귀 현상까지 일으켰던 주인공이 새롭게 돌아온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왕좌의 게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인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 2종 한정판을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치 위스키와 TV 드라마, 각 분야 최고 브랜드들이 협업해 출시 전부터 많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조니워커’ x ‘왕좌의 게임’ 한정판은 올해 시즌 8을 마지막으로 종영한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 내년 방영을 앞두고 기획됐다.


이번 조니워커 한정판은 왕좌의 게임의 두 가문 ‘스타크 가문’과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로 삼아, 원작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이름을 따왔다.


먼저 ‘늑대’와 ‘겨울’을 상징하는 스타크 가문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추운 지역인 스코틀랜드 가장 북쪽의 양조장에서 숙성된 클라이넬리시와 캐머론 브릿지 원액을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2도로 제조됐다.

‘조니워커 송 오프 파이어’는 ‘용’을 다루는 가문인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 삼아 제작돼, 캐머론 브릿지 원액에 아일레이를 대표하는 쿨일라 몰트 원액을 블렌딩해 송 오브 아이스에 비해 스파이시하면서 스모키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8도로 만들어졌다.


내년 방영 예정인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는 송 오브 파이어의 모티브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300년 전 이야기를 중점으로 풀어낼 예정이라, 일찍부터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전작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통해 다시 한번 올 겨울 국내 소비자들이 스카치 위스키의 매력에 빠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니워커는 밝고 경쾌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다음달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만원대로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