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프리카서 수영했다가 중요부위 통해 '기생충 감염된 英 남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프리카 말라위 호수/사진=미국 폭스뉴스 화면 캡처

아프리카 말라위 호수/사진=미국 폭스뉴스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났던 한 영국 남성이 성기를 통해 기생충에 감염된 사실이 알려졌다.


영국 더 선, 미국 폭스 등 외신은 영국 출신 제임스 마이클(32)이 남아프리카 말라위 호수에서 수영한 뒤 기생충에 감염됐다고 지난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클은 지난 2017년 8월 친구들과 함께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났으며 이곳에서 빌 하르츠 주혈흡충증에 감염됐다. 빌 하르츠 주혈흡충증이란 작은 기생충이 혈관 속으로 파고드는 질병으로 아프리카 및 남미 일부서 흔하게 발생한다.


마이클은 지난해 10월 다리에 감각이 없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나 자전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후 아파트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기본적인 일에도 쉽게 지치자 병원을 찾았다.


그는 항생제를 처방받았지만 상태가 호전되지 않자 일주일 후 병원을 방문해 재검사를 받았다.

마이클은 "뭔지 모르겠지만 심각한 일이 일어난 것 같다고 의사에게 설명했다"면서 "신경외과 의사들은 혈액 검사 결과 내 면역체계가 척추를 공격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다리를 움직이기 힘든 것이라고 설명했다"라고 설명했다.


아프리카 말라위 호수에서 수영한 뒤 기생충에 감염된 영국인 제임스 마이클(32)/사진=영국 더 선 캡처

아프리카 말라위 호수에서 수영한 뒤 기생충에 감염된 영국인 제임스 마이클(32)/사진=영국 더 선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6개월간 스테로이드를 처방받았으나 의사들은 원인을 밝히지 못했다"며 "열대성 질환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았고 성기를 통해 기생충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의사들은 몸으로 들어간 기생충은 혈관을 통해 간이나 장 등으로 이동한 뒤 알을 낳는다고 설명했다"며 "면역체계가 몸 안에 남아있는 알을 공격하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둔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클은 "새로운 약을 처방받아 체내에 남은 기생충을 죽였지만 여전히 쇠약한 상태"라면서 "의사들은 10년 뒤까지 건강을 완벽하게 회복할 수 있는 확률이 30%밖에 안 된다고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