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만족도’ 높아

최종수정 2019.11.15 17:34 기사입력 2019.11.15 17:34

댓글쓰기

화순군,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만족도’ 높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노인 사회활동지원 사업(이하 노인 일자리사업)의 만족도가 최근에 조사한 결과에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참여자 3724명을 상대로 만족도와 효과성을 검증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그결과 응답자 97.7%가 사업 전반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다.


높은 만족도는 사업 재참여 비율에서도 확인된다.


재참여 여부에 관한 질문에 ‘계속 참여하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98.3%에 달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어르신들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노후 생활 도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사업 참여를 통해 가장 크게 느꼈던 효과’에 관한 질문에 ‘경제적인 도움’이라고 답한 응답자(63.2%)가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23.5%는 신체적 건강 개선과 증진, 8.7%는 대인관계 개선이라고 답했다.


참여 이유도 경제적 이유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으며 57.2%는 생활비 마련을, 응답자 33.2%는 용돈 마련을 위해 참여한다고 꼽았다.


군은 노-노케어, 근린생활관리, 경로식당, 학교급식 등 11개 노인 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 과정에서 다소 미흡하다고 평가받은 부분과 건의 사항 등을 적극 반영해 만족도를 더욱더 높이겠다”며 “어르신들이 품위 있는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이바지하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