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복대 평생교육대학 '드론' 과정 개설

최종수정 2019.10.23 14:26 기사입력 2019.10.23 14:26

댓글쓰기

경복대 평생교육대학 '드론' 과정 개설


[아시아경제(남양주)=이영규 기자]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드론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경복대는 지난 21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세계인홀에서 교육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 특화프로그램인 '산업용 드론전문가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주시와 경복대 드론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시민의 혁신역량 강화, 미래산업의 새로운 취ㆍ창업 분야 개발을 위해 드론 민간자격 취득과정인 기초과정과 드론 국가자격 취득과정인 심화과정을 통합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오는 12월13일까지 경복대 남양주캠퍼스 및 포천캠퍼스에서 7주간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드론의 이해 ▲개정 항공안전법 교육 ▲드론 조립제작 및 모의비행 ▲실기 비행 및 항공촬영 실습 등이다.

윤영훈 경복대 평생교육대학장은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드론산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산업시대에 시민의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