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대상 ‘확대’

최종수정 2019.10.16 11:35 기사입력 2019.10.16 11:35

댓글쓰기

장성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대상 ‘확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장성군은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 중인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의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는 전남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역 내 마을단위 사업장에 청년활동가(만18~39세)를 배치,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와 마을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기존 참여대상인 장성군 관내 소재 마을사업장 중 마을에 기반을 두고 경제 및 사회·문화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영농조합법인, 농어업회사법인 또는 산업·농공단지 내 지역의 대표 농·수·축산물, 특산품 등을 활용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지역발전과 연관성이 높으며 고용창출이 가능한 기업(연매출 50억원 미만 기업)도 참여가 가능해졌다.


확대된 대상기업은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에너지신산업, 청색청정환경산업, 첨단운송기기부품산업 관련기업과 금속, 고분자, 세라믹소재산업, 디지털콘텐츠 관련기업이다.


군은 신청기업 중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마을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과 과업을 제시하고 보장할 수 있는 사업장으로 사업 종료 후에도 참여자 고용승계 및 지역일자리 연계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청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최대 2년간 월 급여 180~200만 원(사업장 자부담 10% 포함)과 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매달 30만 원의 활동수당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사업 참여 신청서 및 사업장 소개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구비 서류를 장성군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