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종 비교과 사라질까? … 교육부, 오늘 대입개편 방향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 1일 대통령 대입제도 개선 주문 이후 첫 정부안 제시
교육개혁 연석회의 이후 유 부총리 주재 교육신뢰회복추진단회의 회의
학종 비교과 개선, 자사고·외고 일괄폐지 여부 나올 듯

"학종 비교과 사라질까? … 교육부, 오늘 대입개편 방향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민주당과 교육부가 대학입시제도 개편 방향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공개한다. 이달 1일 문재인 대통령이 대입제도 전반에 대한 재검토를 지시한지 25일만에 정부여당의 교육개혁 방향이 윤곽을 드러내는 셈이다.


교육부는 26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교육공정성강화특별위원회(교육공정성특위)를 발족하고 교육개혁 관련 연석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석회의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김태년 교육공정성특위 위원장,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직접 참석해 특위 운영계획과 함께 대입제도 개편방향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곧이어 오후 2시 교육부는 서울 여의도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유 부총리 주재로 교육신뢰회복추진단회의를 갖고 이어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제도개편 방안관련 회의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당정의 대입제도 개편방안에는 학생부종합전형 내 비교과 개선 등 학종의 공정성 강화 방안과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외국어고 폐지 등 고교서열화 해소 방안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하루 전인 25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이 개최한 공청회에서도 교육시민단체들은 학종 개선 방향과 관련해 수상실적, 자율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실적 등을 학생부에 기재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정시(대학수학능력시험)와 수시 비율 문제는 교육부와 여당 모두 '정시 확대는 논의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어온 만큼 별도로 거론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해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4일 자사고·외국어고 일괄 폐지안을 언급한 데 이어 25일 교육부와 비공개 회의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관련내용이 포함될 가능성도 높다.


이에 따라 대입제도 개선 및 교육개혁을 위한 단기·중장기 현안과 추진 일정, 교육부와 정치권의 역할분담 등이 포괄적으로 발표될 전망이다.


이날 회의 결과 발표는 이달 1일 문재인 대통령이 '대입제도 전반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한 이후 교육부가 공식적으로 내놓는 첫 개편안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교육부가 구상하는 교육 공정성 강화방안 등의 큰 방향이 공개되고, 바로 추진할 사항이 있다면 관련사항을 결정해 발표하겠다다"고 전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