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언론사망' 캠페인 독려, 이외수 "가짜뉴스 선동하는 언론 폐간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외수 / 사진=아시아경제 DB

이외수 /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진=이외수 트위터 캡처

사진=이외수 트위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소설가 이외수(74)씨가 '가짜뉴스아웃'에 이어 '한국언론사망' 캠페인을 독려하는 글을 올렸다.


29일 이외수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언론사망성명서가 나왔군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기레기가 아니라면 언론의 타락과 부패와 사망을 수긍, 국민들께 사죄하고 이 사실을 제대로 보도하겠지요"라고 밝혔다.


전날에도 '가짜뉴스아웃' 캠페인이 진행되는 가운데 그는 "팩트를 무시하거나 육하원칙을 무시하고 연일 의혹을 만들어내고 모함과 선동 일색으로 창작에 가까운 글들을 쏟아내는 언론을 빙자한 기레기 무리들은 매국노나 망국자들입니다"라며 비판했다.


이어 "거기세 합세해서 나라를 걱정하는 척 위선을 떨어대는 정치꾼들이나 지식인들도 마찬가지"라며 견해를 전했다.

또 "가짜 뉴스를 양산하고 국민의 분열을 획책, 선동하는 언론들은 폐간 되어야 한다"며 "그들과 합세하여 봄개구리나 가을 매미들처럼 목청껏 짖어대는 정치꾼들이나 지식인 무리들도 매장되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국민들을 향해서는 "부화뇌동하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저들이 왜 저토록 극렬하게 발악을 하는지, 냉철한 판단이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지난 27일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해당 글에는 "한두 번쯤 속는 것은 실수일 수도 있겠지만 서너 번이 넘을 정도로 속는 것은 어리석음을 자인하는 소치"라며 "저들 중의 일부가 한때 국민을 개돼지로까지 비유했던 적이 있음을 절대로 망각하지 맙시다. 저들이 정치판에 발을 붙일 기회를 냉혹하고 단호하게 박탈해 버려야 합니다. #조국힘내세요"라고 언급했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