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레이, 6거래일 만에 '반등'…"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레이 가 6거래일만에 반등하고 있다. 상반기 호실적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레이는 20일 오전 9시35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5.38%(1400원) 오른 2만7400원에 거래됐다.

레이는 2004년 설립된 치과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다. 주요 제품은 3D스캔과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이용설계(CAD), 3D프린터 등 디지털 치료 솔루션과 엑스레이(X-ray), 컴퓨터단층촬영(CT) 등 디지털 진단시스템 등이 있다. 환자가 치과를 찾았을 때 컴퓨터단층촬영(CT)부터 진단, 치료까지 하루 만에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덴탈솔루션을 제공한다.


레이는 올해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14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2분기 영업이익은 31억3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6% 증가했다. 또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 늘어난 179억8600만원, 당기순이익도 295% 증가한 25억4700만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1분기 실적에 이어 2분기 또한 동기 대비 최고 실적을 기록하면서 2분기 연속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중"이라며 "그 결과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과거 실적을 훌쩍 뛰어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레이는 실적 개선이 하반기에는 더 가팔라 질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반기 별 매출 비중은 상반기가 36%, 하반기 64%였다. 창립이후 하반기의 매출 비중이 60% 이상의 매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도 약 60%가량의 매출이 하반기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해 상반기 영업손실이 5억원이었으나 작년 전체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전통적으로 하반기에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 약 42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올해 영업이익은 창사 이후 최고의 영업이익 실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