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선배들이 들려주는 공직생활 이야기

최종수정 2019.07.26 18:03 기사입력 2019.07.26 18:03

댓글쓰기

동대문구, 26일 신규 직원 84명 대상 구정교육...청렴, 자살예방 교육 등 현장 탐방하며 구정 발전방안 모색도

선배들이 들려주는 공직생활 이야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6일 신규 임용된 직원을 대상으로 구정 교육을 했다.


구정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올 1월1일 이후 임용된 직원 84명이 참석했다.


구는 총무과, 감사담당관, 지역보건과 직원을 내부강사로 초빙, ▲인사 ▲교육 ▲복리후생 ▲청렴 ▲자살예방 ▲성폭력예방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했다.


이어 지역의 역사와 전통, 현재를 이해를 돕기 위한 ‘지역 명소 탐방’도 진행했다.


신규 직원 8~9명이 한 팀이 돼 ▲1코스-하정청렴거리 ▲2코스-선농단역사문화관 ▲3코스-서울한방진흥센터 ▲4코스-세종대왕기념관(영휘원·숭인원) ▲5코스-배봉산 둘레길 가운데 한 코스를 선택해 자유롭게 돌아보며 개선 및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올바른 자세를 정립, 지역의 미래를 심도 있게 고민해 볼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신규 직원들의 참신함과 창의력이 우리 구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초심을 잊지 말고 구민의 행복과 구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선배들이 들려주는 공직생활 이야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