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미경 "세월호 단어 들어가면 막말? 한국당이 말하면 다 막말이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이순신' 발언을 비판하면서 세월호 참사를 언급해 비하발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정 최고위원은 "세월호라는 단어가 들어가기만 하면 막말이냐"고 반박하고 나섰다.


정 최고위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세월호라는 단어가 들어가기만 하면 막말인가"라며 "도대체 무슨 내용이 막말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제가 소개한 댓글은 결국 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뜻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정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순신 장군을 언급했을 때 외교문제를 해결하려는 생각이 없는 것처럼 받아들였다"라며 "반일 감정을 정치에 이용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는 생각과 함께 내년 총선 전략으로 가려는 것으로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세월호 한 척으로 이긴 문 대통령이 배 열두 척으로 이긴 이순신 장군보다 낫다'는 반어적 표현이었다"라며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에 빗대어 외교문제를 또 국내 정치에 또 이용하려는 것을 알아채고 그걸 비판한 댓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최고위원은 "일부 언론에서는 제 발언을 막말이라고 공격하기 시작했지만, 어떤 부분이 막말인지 제대로 명시해준 기사가 없었다"라며 "한국당이 쓴소리하면 뭐든 막말이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듣기 싫은 비판은 모두 막말이라 치부하기로 작정한 건가. 족쇄를 채우려고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정 최고위원은 진짜 막말의 예를 들어보겠다며 "표창원 의원은 여자였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얼굴을 누드화에 합성한 미술가라는 인간과 함께 국회에 이를 전시했다. 이것이야말로 막말 이상이다. 그런데 표창원 의원은 표현의 자유라고 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자신의 행동은 아랑곳 않고 막말, 가짜뉴스 궤변을 일삼는 자가 어느덧 고상한 척 내용도 없이 제가 한 말을 막말이라 떠들면서 한국당은 해산돼야 한다는 게 진정 막말 아니냐"라며 "제1야당인 한국당을 상대로 진짜 막말을 쏟아내게 소속의원을 방치하는 민주당이야말로 진짜 해산돼야 하는 정당 아니냐"라고 덧붙였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문 대통령이 전남도청에서 '열두척의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며 이순신 장군을 입에 올렸다. 이 기사를 본 국민들이 무슨 생각을 했을까"라면서 "'어찌 보면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 대통령이 낫다더라'는 댓글이 눈에 띄어 소개한다"고 말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날 이경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난데없이 연관성도 없는 세월호를 들먹여 희생자들과 유가족의 아픔을 희화했다"라며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막말 흉기'를 휘둘러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의 뒤를 이어 '제2의 차명진'이 되고 싶은가"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정 최고위원은 스스로 사퇴하라"며 "발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황교안 대표도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께 공식 사과하고, 최고위원직 사퇴 및 윤리위 회부를 결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