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성수 전남도교육청 행정국장, 명예로운 퇴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렴하고 탁월한 업무능력과 따뜻한 성품, 직원들 존경 한 몸에

박성수 전남도교육청 행정국장, 명예로운 퇴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박성수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이 40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다음 달 1일 명예로운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지난해 7월 행정국장으로 임명된 박성수 국장은 언제나 소신이 강하고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의협심이 강한 소유자로, 업무에 대한 열정과 합리적인 사고로 탁월한 행정 능력까지 갖춘 인물로 직원들의 깊은 신뢰와 존경을 한 몸에 받았던 인물이다.

청렴하고 정확한 업무와 원칙주의자로 소문난 그는 언제나 온화하고 차분한 성품으로 직원들을 따뜻하게 대하며, 차별 없는 포용력과 부드러운 인품으로 후배들에게 큰 지지를 받아왔다.


신임 국장으로 임명될 당시, 혼란이 우려되는 신규 조직과 기존 조직 간의 불협화음을 방지하고 원만한 조직개편을 위해 교직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적임자가 발탁됐다는 의견이 많았다.


박 국장은 장석웅 교육감 취임 초 행정운영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현안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문제해결 과정에서 중추적인 임무를 수행했다는 평가가 높다.

박성수 국장은 “40년 동안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다 보니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바르게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현장을 떠나더라도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후배들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박 국장은 첫 발령지인 나주교육청을 시작으로 여수 석유화학고 및 순천공고 행정실장 등 여러 행정직을 거쳐 지난 2012년 4급 서기관으로 승진 후 전남도교육청 홍보담당관, 행정과장과 장성공공도서관 관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7월 행정국장으로 임명됐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