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세대 교육활동 포커스"…삼성물산, 4색 사회공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세대 교육활동 포커스"…삼성물산, 4색 사회공헌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물산은 '삶의 가치를 더하고 나눕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건설ㆍ상사ㆍ패션ㆍ리조트 각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래 세대'를 사회공헌 중점 분야로 선정해 다양한 교육 환경에 놓여있는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더 나은 교육, 의료 환경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삼성물산 '주니어물산아카데미'는 미래세대 교육에 초점을 맞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성물산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 체험ㆍ진로 개발을 위한 '메이커 교육'을 주요 콘텐츠로 한다. '자유학기제'에 참여 중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15주, 총 30시간) 동안 전문강사를 각 학교에 파견해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 중 학생들은 삼성물산 4개 부문 사업장을 방문해 여러 과제를 수행하며 여러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게 된다.

삼성물산은 각 사업부문별 특성을 살려 국내ㆍ외 다양한 환경의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환경 개선, 의료 지원 등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건설부문은 해외 빈곤지역 아동들을 위해 교육시설을 건립하는 '드림 투모로우(Dream Tomorrow)' 사업을 하고 있다. 2012년 인도네시아 다다판 마을 초등학교 건립을 시작으로 태국, 베트남, 인도, 몽골 등지에 교육ㆍ의료 시설 건립과 개보수를 진행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상사부문은 다문화가정 아동과 임직원 가정이 함께하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 '고투게더(Go Together)' 사업을 2014년부터 펼쳤다. 패션부문은 2006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개안 수술을 돕기 위한 '하트포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실시 중이며 리조트부문은 희소ㆍ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을 위한 후원 사업을 200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