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銀,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가입기업 4만 돌파

최종수정 2019.06.02 23:08 기사입력 2019.06.02 23:08

댓글쓰기

KB국민銀,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가입기업 4만 돌파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KB국민은행은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스타(Star) CMS’가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 기업고객 4만개사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 CMS는 기업의 국내와 글로벌 자금관리 기능을 통합해 제공하며, 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UX 구성으로 업무 처리가 더욱 빨라졌으며, 한 번의 가입으로 핵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유사 업무·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해 간결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본·지사 관리와 단계별 결재 기능은 스타 CMS의 대표적인 국내자금 통제 기능이다. 본사는 실시간으로 지사 계좌 거래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지사 계좌를 통해 이체할 수 있다. 또 결재라인 설정을 통해 직원별 업무 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직원 결재를 보고 받아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아울러 국민은행 국외 영업점을 통해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 자금통제가 가능하다. 또 기업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중국·베트남 등 총 21개 국가의 36개 은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 CMS를 이용한 모든 이체 수수료는 무료로, 최대 5000건까지 한 번에 이체할 수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스타 CMS와 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