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텔신라, 제주 영세식당에 미슐랭 비법 전수…'맛있는 제주만들기'

최종수정 2019.06.02 21:51 기사입력 2019.06.02 12:18

댓글쓰기

호텔신라, 제주 영세식당에 미슐랭 비법 전수…'맛있는 제주만들기'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호텔신라는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6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받은 세계적인 셰프가 방문해 특급 요리비법을 전수했다고 2일 밝혔다.


네덜란드의 야콥 쟝 보어마 셰프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 '제주콩순옥'을 방문해 대표 메뉴를 맛보고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그는 '유럽의 식자재 박사'로 불리며 제철 식자재의 맛을 잘 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야콥 셰프의 레스토랑 '드 리스트'는 네덜란드 탑 500 레스토랑 중 2위를 차지했다. 세계적인 미식가이드 '골트 앤 밀라우'로부터 2010년 '올해의 셰프'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 미쉐린 3스타 등급을 받은 후 지금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미쉐린 3스타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특별한 만남이 이뤄진 '제주콩순옥'은 2016년 11월 재개장한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의 16호점으로 제주 고유 식자재를 기본으로 한국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식당이다.


제주콩순옥 영업주 차순옥 씨와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는 야콥 쟝 보어마 셰프에게 제주흑돼지 갈비찜, 순두부찌개 등 대표 메뉴와 함께 제주산 식자재를 활용한 톳무침, 우뭇가사리 무침, 호박버섯볶음 등 상차림을 선보였다.


야콥 셰프는 모든 조리 과정을 꼼꼼히 지켜보았으며, 한치, 흑돼지 등 다양한 제주산 농수산물을 활용한 메뉴와 감초, 당귀, 계피 등 약재를 넣어 끓인 돼지갈비찜의 한방육수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흑돼지 갈비찜이 정말 부드럽게 요리돼 입에서 바로 녹는다"며 "특히 외국에서는 흔하지 않은 식자재인 우뭇가사리, 톳을 맛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식 이후에는 야콥 쟝 보어마 셰프가 제주 식자재를 활용한 요리법을 영업주에게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야콥 셰프가 선보인 메뉴는 ‘된장 요거트 소스를 곁들인 흑돼지 구이’로 명성에 걸맞게 제주 흑돼지?표고버섯?두부 등의 식자재에 서양 조리법을 접목해 현지의 맛을 살리면서 외국인 입맛에도 맞도록 고안됐다. 특히, 돼지고기를 설탕에 굽는 색다른 방법을 선보여 영업주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16호점 영업주 차순옥 씨는 "세계적인 셰프에게 우리 음식을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긴장되면서도 영광스러웠다. 오늘 새롭게 배운 요리 비법을 바탕으로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