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용 부회장 "삼성의 핵심가치는 '기술'…경제활성화도 기여해야"

최종수정 2019.06.02 09:44 기사입력 2019.06.02 09:44

댓글쓰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기술 초격차를 강조했다. 미중 무역분쟁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경쟁사와 기술 격차를 내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이다.


이 부회장은 1일 화성사업장에서 전자 관계사 사장단과 회의를 갖고 "단기적인 기회와 성과에 일희일비하면 안된다"라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삼성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은 장기적이고 근원적인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부회장은 "지난 50년간 지속적 혁신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은 어려운 시기에도 중단하지 않았던 미래를 위한 투자였다"며 "작년에 발표한 3년간 180조원 투자와 4만명 채용 계획은 흔들림 없이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메모리 반도체 편중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미래먹거리 발굴에도 게을리 하면 안된다고 이 부회장은 설명했다. 그는 "삼성은 4차 산업혁명의 '엔진'인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2030년 세계 1등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이를 위해 마련한 133조원 투자 계획의 집행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기남 부회장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방향을 정하고, 동시에 수백 조원대의 대규모 투자를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으며, 사장들도 공감하며 다시 한번 각오를 다졌다"고 언급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