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3주년 맞은 신보…"스타트업, 유니콘기업으로 만들어보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31일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신보는 이날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신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했다. 직원들은 ‘e-청렴서약’을 통해 반부패와 청렴의지도 다졌다.

43주년 맞은 신보…"스타트업, 유니콘기업으로 만들어보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보는 1976년 6월1일 정부 지원에서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후 IMF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 등 한국경제가 위기에 처했을 때 구원투수 역할을 해왔다.

출범 당시 1000억원 보증 규모의 신보는 현재 50조원을 넘었다. 신용보증 외에도 스타트업 지원, 유동화회사보증, 매출채권보험 등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선보는 창립기념식을 통해 중소기업이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앞장서 견인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특히 미래신산업 분야에 집중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성장잠재력을 갖춘 혁신 스타트업을 유니콘기업으로 키워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신보 스스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금융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축적된 기업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정책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중심으로 우뚝 서고 한국경제가 세계경제를 이끌어가는 그 날까지 모든 임직원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끊임없이 혁신해나가자”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