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보제약, 저선량 엑스레이 ‘마인’ 우즈베키스탄 수출

최종수정 2019.05.31 11:17 기사입력 2019.05.31 10:20

댓글쓰기

경보제약, 저선량 엑스레이 ‘마인’ 우즈베키스탄 수출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경보제약 은 지난 29일 우즈베키스탄의 메디컬 컨설팅 및 판매사 CMS와 저선량 엑스레이 촬영기 ‘마인’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경보제약은 CMS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내 공립병원과 클리닉에 5년간 약 4800만 달러 규모의 마인을 공급하게 된다.


마인은 엑스(X)선 발생 효율을 높이고 촬영시간을 단축해 엑스레이 촬영 시 발생되는 방사선량을 기존 엑스레이의 40분의 1까지 줄인 저선량 엑스레이 촬영 시스템이다. 일반 엑스레이 촬영 시 발생하는 0.1밀리시버트(mSv)의 피폭량을 0.0027mSv까지 줄이면서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소아 환자와 X선에 자주 노출되는 의료인들에게 안전한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경보제약 영업본부장 안광진 전무는 “저선량 엑스레이 촬영기인 마인은 의료용 방사선 기기 사용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병원에서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을 위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우즈베키스탄을 교두보로 중앙아시아 주변국과 러시아 시장으로 수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