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동구, 주민 약속이행 ‘매니페스토 실천교육’ 개최

최종수정 2019.05.27 15:04 기사입력 2019.05.27 15:04

댓글쓰기

광주 동구, 주민 약속이행 ‘매니페스토 실천교육’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27일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약이행평가위원, 공약담당 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매니페스토 마인드를 높이고 공약실천을 위한 역량강화를 통해 민선7기 공약사항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민선7기 동구는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를 미래비전으로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2개 공약사업을 중점추진 중이다.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선 이번 강의에서는 ‘민선7기 광주동구 로컬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착한 성장사회와 가치행정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성공적 공약실천을 위한 전략 ▲정책운영 방향설정을 위한 제언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총재는 이날 강의에서 “매니페스토는 민주주의 기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고, 공약의 주인은 주민이며, 반드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으로 이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주민의 삶 속에서 체감되는 공약실천을 하도록 전부서와 협업해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