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 실시간 기상·강우 정보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19.05.27 14:08 기사입력 2019.05.27 14:08

댓글쓰기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전남도는 기상·강우 웹기반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도내 기상과 강우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27일 전남도에 따르면 기존에는 기상청 운영 관측 장비 89개 지점에서만 강우량을 측정했기 때문에 시군 내에서도 편차가 심했던 문제점이 있었다.


도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시군 읍면동에 설치된 강우량기 261개소의 정보까지 포함해 총 350개소의 강우량 값을 수집 표출함으로써 보다 세밀하고 현실감 있는 지역의 날씨와 강우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의 주요 기능인 날씨와 강우 정보는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전남재난안전대책본부를 검색해 접속하면 PC와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현재 날씨, 단기·중기 예보와 실시간 강우 현황과 통계를 비롯해 재난 대비 행동 요령 등 다양한 자료가 포함돼 있다.

전남지역 재해위험지역인 38개소의 CCTV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전남도는 앞으로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기상청 폭염 정보와 농사정보 예약예보시스템, 농어촌공사의 저수율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기상 정보를 안내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