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목포시, 저소득층 등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사업 추진

최종수정 2019.05.27 11:21 기사입력 2019.05.27 11:21

댓글쓰기

에너지 절감형 보일러, 에어컨 및 단열 창호공사 등 지원

목포시, 저소득층 등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주택 노후화 등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 주거 취약계층의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다.


지원 내용은 단열, 창호, 바닥공사,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효율 시공에 대해 가구당 200~300만 원을 지원하고, 에어컨 등 에너지 절감형 냉방기기 보급을 위해 가구당 3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그 외 복지 사각지대의 일반 저소득가구도 동 행정복지센터의 별도 추천이 있을 경우는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동일 사업으로 3년 이내 이미 혜택을 받은 가구와 주거급여 수급자(수선유지급여 대상 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7월 31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되고, 이후 시공업체에서 신청 가구를 직접 방문해 에너지 진단을 통해 지원명세를 검토한 뒤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지원하게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