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사장님~ 사업장 경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최종수정 2019.05.24 06:43 기사입력 2019.05.24 06:43

댓글쓰기

금천구,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 위한 ‘자영업클리닉’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경영상황이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과 협력해 올 12월까지 ‘자영업클리닉’을 운영한다.


‘자영업클리닉’은 사업을 영위중인 소상공인들이 본인이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시급한 분야를 선정해 소상공인 전문가로부터 컨설팅 및 솔루션을 받는 사업으로 지난 4월 발족한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에서 논의된 주요사업 중 하나다.


자영업클리닉은 예비진단, 컨설팅, 사후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 △고객관리 △손익분석 △프랜차이즈 △매장운영 △유통/물류 △메뉴개발 △SNS △매장연출 △세무 △노무 총 11개 분야에 대해 소상공인 전문가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 ‘1:1 종합컨설팅’을 지원한다.


구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단, 유흥주점, 호화사치의류 소매점 등 재보증 제한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자영업 사업장 총 1,800개소로 12월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사장님~ 사업장 경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자영업클리닉에 참여하고 싶은 소상공인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벚꽃로 234)으로 방문 또는 팩스(3278-8191) 신청하거나, 서울시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bdc.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정리 및 재기 지원을 위한 ‘전담창구’를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 내 운영하고 있다.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는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발전을 위해 유관기관간 주요사업 공유와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자영업클리닉’을 통해 자생력을 강화, 경영난을 타개해 나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천G밸리 지속성장협의회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2627-1306)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2174-4344, 4348, 43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