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원 "유시민, 정계 복귀할 것…진보정권 재창출 위해 꼭 나와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치에 복귀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유 이사장의 대선 출마가 진보개혁세력의 정권 재창출, 대선 흥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의원은 20일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유 이사장이 정치에 복귀할 것이라고 보나"라는 질문에 "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유 이사장이 지난 18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에서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정계복귀 요청 발언에 "원래 자기 머리는 자기가 못 깎는다"고 답한 것과 관련해선 "유 이사장의 발언이 정치를 하는 쪽으로, 대통령 후보가 되는 쪽으로 진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도 자기가 대통령 안 나온다고 했는데 나오면 어쩌냐? 그러면 욕해라!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유튜브 알릴레오 방송 대담에서, 제가 앞으로 대통령이 되더라도 저와 단독 면담을 좀 많이 합시다 이렇게 했더니 (유 이사장이) 웃으면서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면서 "농담을 가장해서 상당히 진전되고 있구나하고 생각했다"고도 말했다.


박 의원은 "유 이사장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것을 환영한다"면서 "진보 개혁 세력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이러한 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강한 경선을 하게 되면 좋은 후보가 나타날 수 있고 또 상당한 흥행도 되기 때문에 꼭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유 이사장의 대북 송금 특검 관련 발언과 관련해선 "상당히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유 이사장은 지난 19일 광주MBC '김낙곤의 시사본색 -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년 특집방송'에 출연해 호남과 노무현 대통령과 관계가 삐걱대기 시작한 첫 번째 사건인 대북송금 특검에 대해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관계에 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지금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세력이 단합해서 이러한 대북 문제를 공동 개최하고 노력해야 하는데 지금 이때 왜 그런 불필요한 말씀을 하셨는지 좀 이해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앞으로도 광주를 자주 찾겠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수박 겉핥기식으로, 지지층과 태극기 부대와 만세 부르는 민생탐방을 해봐야 뭐하냐. 불을 끄러 가야지 불을 지피러 가지 말라"고 지적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민주평화당 일부 의원들에게 '바른미래당으로 와서 유승민(전 대표)을 몰아내자'고 제안했다는 자신의 발언을 부인한 것을 두고서는 "본인이 잘 아실 것"이라고 말을 아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