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의 대박상품은 '나야나'"…이마트, 협력사 상품 컨벤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의 대박상품은 '나야나'"…이마트, 협력사 상품 컨벤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는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성수 본다 6층 대강당에서 상품 컨벤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컨벤션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우수 상품 협력회사 열린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공모전에 참가한 신선·가공·뷰티업체 500여개 중 303개 회사가 1차 심사를 거쳐 컨벤션에 참가한다.

컨벤션에서는 협력사별로 각자의 부스를 제공해 제안한 상품을 충분히 시연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품은 해당 바이어와 팀장, 담당 임원이 가격, 차별성, 품질, 디자인 등을 고르게 판단하고 25명의 고객 평가단의 의견까지 반영해 테스트 판매 상품으로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해당 협력회사와 협의를 거쳐 7월 이후부터 이마트 주요매장에서 3개월간 테스트 판매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이게 되며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정식 계약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회사는 이마트 뿐 아니라 이마트가 운영하는 다양한 전문점과의 거래를 요청했다. 303개사 중 이마트와 거래를 요청한 업체는 290개, 트레이더스는 209개, 노브랜드는 143개, 삐에로쑈핑은 104개, PK마켓은 95개, 부츠는 25개로 대부분의 업체가 1개 이상의 채널과 거래하길 희망했다.

이번 공모전 참여 기업 중 60%는 중소기업으로 이마트는 이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테스트 판매 시 상품을 직매입으로 운영해 협력회사의 재고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대금 지불 조건을 어음이 없는 100% 현금성 결제로 지급한다.


노재악 상품본부장은 "이마트 상품혁신을 위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열린 공모전을 실시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이마트와 전문점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