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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도 '똘똘한 한 개'가 대세…명품 화장품 온라인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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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도 '똘똘한 한 개'가 대세…명품 화장품 온라인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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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가성비 화장품에 밀려 한 동안 주춤했던 명품 화장품 수요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3년 간 뷰티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명품 화장품 비중이 2016년 25%에서 지난해 35%까지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판매량 추이로 봤을 때도 성장세가 뚜렷했다. 2016년부터 매년 15%씩 성장하는 것은 물론, 지난해엔 20% 가까이 늘어났다.


명품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물론,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역시 립스틱이며,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가 그 뒤를 이었다. 평균 10만원 내외로 구매 가능한 대표적인 '스몰 럭셔리' 제품이 명품 화장품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

SSG닷컴이 지난달 1일 뷰티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고객이 몰리며 당초 예상했던 매출 목표 대비 114%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당 기간 동안에도 맥, 바비브라운, 입생로랑, 나스, 슈에무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매출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명노현 SSG닷컴 백화점상품팀장은 "일상적으로 쓰는 뷰티 아이템은 가성비를 많이 고려해 소비하지만, 그 중에서도 색조 상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서 똘똘한 명품 하나쯤은 장만하려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라며 "구매력이 뒷받침되는 30대의 비중이 명품 화장품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지만, 20대 매출도 매년 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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