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농협은행, 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H농협은행, 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NH농협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9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1000여명의 상담사가 일평균 6만명의 고객과 상담하는 최접점이다. 신규 상담사는 연간 160시간, 기존 상담사는 연간 120시간 이상의 집중 교육으로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로 통화 내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아울러 인간처럼 학습하고 분석해 고객 질문에 답할 수 있는 AI 상담도우미와 상담내용을 이슈별로 자동 분류해 특이사항을 감지하는 'AI 이슈분석' 등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명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정형화되고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