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르포] '인싸들의 패션 파티' 현장 가보니…"3시간이 금방 가요"

최종수정 2019.04.28 16:11 기사입력 2019.04.28 16:11

댓글쓰기

[르포] '인싸들의 패션 파티' 현장 가보니…"3시간이 금방 가요"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여러분, 센스있는 댓글 달아주신 2분을 뽑아 방금 보여드렸던 제품을 드리겠습니다. 현장에 계신 분과 온라인 시청자 모두 가능하니 어서 빨리 어플리케이션(앱)을 켜주세요."


'더블유컨셉 라이브' 행사 이튿날인 28일 오후 1시 10분 성수동 에스팩토리를 찾았다. 2층에서는 온라인 편집숍 '더블유컨셉'의 라이브 방송이 한창이었다. 리얼리티쇼 출신의 셀러브리티 정재호가 사회를 맡았고 구두 브랜드 '쌀롱드쥬'의 디자이너 안성주가 '신데렐라는 어디 있나?'라는 주제로 좋은 신발을 고르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들은 앱 댓글로 시청자와 현장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추첨을 통해 '30% 제품 할인 쿠폰' 등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6개 패션·잡화 브랜드가 참여했다.


무대 위에는 쌀롱드쥬의 구두가 나란히 놓여 있었다. 안성주 디자이너는 신발을 착용한 모델을 무대 위로 불러내 착화 모습과 전반적인 스타일링 팁을 전했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의 고민을 듣고 상황에 따라 어떤 스타일링이 효과적일지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스틸레토 힐 타입의 구두는 발가락에서 느끼는 압박감이 크다. 투명한 웨지힐을 선택하면 충격을 발등으로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어 보다 편하게 신으시면서도 키높이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말했다.


[르포] '인싸들의 패션 파티' 현장 가보니…"3시간이 금방 가요"

이번 행사가 남다른 이유는 기존의 단순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적극적으로 연계된 온오프라인 컨셉의 이벤트라는 점이다. 4번에 걸쳐 진행되는 각각의 라이브 방송은 더블유컨셉 자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현장에 있는 관객들뿐만 아니라 방송 시청자들도 적극적으로 댓글을 통해 참여한다. SNS 게시물이 늘어나고 '하트' 개수가 증가할수록 행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확산된다.


실제 에스팩토리 1층과 2층 내부 곳곳에서 SNS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들이 눈에 띄었다. 가령 행사장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현장 스태프에게 인증을 할 경우 분홍색 알파벳 '더블유(W)' 모양 사탕을 깜짝 선물로 제공했다. 또한 행운 추첨 행사인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응모권도 줬다. 셀프촬영 부스를 포함해 다수의 포토존들이 마련됐다. 라이브 방송을 형상화한 TV 모양의 귀여운 오브제가 파란색 1인용 쇼파와 어우러져 눈에 띄었다.

[르포] '인싸들의 패션 파티' 현장 가보니…"3시간이 금방 가요"


이날 행사를 방문한 박지원(29ㆍ가명)씨는 남자친구와 함께 행사를 찾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평소 더블유컨셉의 팬이어서 옷을 많이 사는 편이라 남자친구를 데리고 오게 됐다"며 "그런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아직 브랜드 세일 제품은 많이 보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김예원(31ㆍ가명)씨는 "원래 온라인으로 옷을 사는 편은 아닌데 같이 온 친구 소개로 여기를 알게 됐다.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재밌어 보여서 왔는데 벌써 3시간 넘게 쇼핑해 옷을 이만큼 샀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더블유컨셉 홍보팀 관계자는 "전날 모델들과 인플루언서, 연예인들이 방문하면서 본인의 SNS 계정으로 적극 홍보해준 덕분에 방문객들이 많이 늘었다. 날씨가 좋았던 것도 운이 좋았던 듯하다"며 "자체브랜드(PB)인 프런트로우뿐만 아니라 참가한 브랜드들이 최대 93% 할인 등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는 소문이 나면서 오픈 첫날이었던 전일에는 개장 전 줄을 서는 분들도 계셨다"라고 귀띔했다.


[르포] '인싸들의 패션 파티' 현장 가보니…"3시간이 금방 가요"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